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살인자ㅇ난감 후기

by dmamy 2024. 2. 21.
반응형

현재 넷플릭스 인기TOP 1위를 달리고 있는 '살인자ㅇ난감'를 모두 보고 나서 후기를 올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제가 너무 좋아하는 배우들이 총 출동하기도 했고 다소 생소한 조합과 웹툰 원작이라는 부분이 아주 흥미로웠습니다. 

1. 연출 및 배우  

연출은 이창희 감독님, 각본은 김다민님, 주연배우로는 '이탕'역에 최우식 배우님, '장난감'역에 손석구 배우님, '송촌'역에 이희준 배우님이 열연을 해주셨습니다.  이창희 감독님은 제가 이전에 아주 재밌게 봤던 '사라진 밤'이라는 영화의 각본,각색, 감독을 맡으셨습니다.  또 드라마로는 '타인은 지옥이다'도 연출하셨던 분입니다.  배우 세분은 너무 유명하신 분들이라 생략하겠습니다. 
 

2. 줄거리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입니다.  
 

3. 웹툰 원작 

살인자ㅇ난감은 원작이 총 54화인 웹툰이며 '꼬마비'라는 작가님이 연재하여 현재 완결된 웹툰입니다.  네이버 웹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드라마로 먼저 접했는데 과연 싱크로율이 어땠는 지, 이탕를 비롯한 다른 등장인물의 서사가 좀 더 궁금해서 웹툰으로도 정주행할 예정입니다. 

 

4. 기발한 영상미 

살인자ㅇ난감 8부작을 보면서 보는 내내 중간중간 영상이 재밌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웹툰적인 느낌을 살리려고 했던 장면에서 그런 느낌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 지 1회가 언제 시작해서 끝났는 지 모를 정도로 지루하지 않게 빠르게 지나갔습니다.

 

5. 솔직한 평

처음에 배우 세 분이 유튜브에 나오신 영상을 보고 드라마가 시작된다는 걸 알았습니다. 처음에 '정말 생소한 조합이다'라고 생각했고 또 그만큼 엄~~~청 기대를 많이 하고 봤던 시리즈 입니다.  저는 오히려 웹툰을 보지 않아서 웹툰과 배우들의 싱크로율을 생각지 않고 몰입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손석구 배우님은 제가 정말 손석구 앓이를 할 때부터 심하게 빠져들었던 배우이지만 살인자ㅇ난감에서는 초반에 너무 연기에 힘이 들어가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마지막화에서 송촌을 마주하는 눈빛연기는 너무 좋았습니다. 이희준 배우님은 정말 다른 사람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송촌역에 잘 몰입하시지 않았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살인 장면이 난무하지만 송촌이 등장하는 부분은 등장만으로도 무서운 느낌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최우식 배우님은 정말 힘없어 보이고 임팩트가 강하진 않지만 언제나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그런 역에는 정말 딱인 것 같습니다.  배우들의 조합이 다소 생소하지만 정말 퍼펙트한 캐스팅 이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증거없이 살인이 가능할까? 어쩌면 저런 일들이 실상에서 일어나고는 있지는 않은 걸까? 저런 결론이 가능할까?라는 생각을 끊임없이 하면서 8화를 금방 끝냈던 것 같습니다.  '더글로리'때처럼 밤새고 볼 정도의 몰입력은 없었지만 충분히 재밌었고 세 배우들의 조합도 좋았습니다.  저는 이제 웹툰을 정주행하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비추천? 저는 추천 꾹 눌러드립니다. 

반응형